이 더운 여름...

저번에 루메나 휴대용 선풍기도 샀지만..

고양이들 건강 생각해서 선풍기를 하나 더 질럿습니다


바로 샤오미 선풍기 2세대 무선 선풍기


지금 샤오미 선풍기는 3종류가 있고

제가 산건 2세대 무선입니다


1. 샤오미 1세대


거의 동일한데 리모컨이 없고 유, 무선이 됩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탈착이 되고

앱으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2. 샤오미 2세대 유선


거의 동일한데 리모컨이 없고 유선입니다

배터리는 탈착이 안되고 앱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샤오미 2세대 무선


리모컨이 있고 유, 무선이 됩니다

배터리는 탈착이 안되고 리모컨, 앱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큐텐에서 샀고 10,6000원에 샀는데

점점 싸지더라는..

지금은 쿠폰받으면 87.8 달러라는데 제가 구매해보려고하면 쿠폰 적용이 안됩니다

이미 사서 그런가..


https://qoo.tn/ATQ9HQ/Q126422977



배송은 주말 빼고 4일 정도 걸리네요


사놓고 보니 샤오미 1세대 선풍기 싸게 살수 있으면 그거 사는게 나을듯 싶네요...

뭔가 리모컨이 좀 별로 입니다..(디자인은 멋있네요)




smartmi 라고 박스에 써져서 짝퉁인줄 알았는데

원래 저게 맞더군요





박스 오픈







2세대 유선은 여기서 저 리모컨만 없고 똑같습니다






조립방법


꽤 간단합니다

날개 부분 조립할때 마무리 돌리는 부분이

일반적으로 오른쪽으로 돌리는게 아닌

왼쪽으로 돌려야 잠궈집니다

아마 선풍기 돌아가는 방향때문에 그런거 같네요





안방에 설치하고...

비슷하게 생긴 루메나와 함께..


리모컨은 작게 생겼는데

버튼이 딱 4개입니다


회전

대기시간

바람세기

작동(?)


그리고 회전, 바람세기 같은 경우 4단계로 되어있는데 누를때마다 회전 반경이 변경되서

4번 눌러야 꺼집니다..


그래도 리모컨의 장점은 블루투스라서 근처라면 아무곳에나 놓고 눌러도 작동 된다는 점이네요


선풍기 상단 버튼도 리모컨과 동일해서 불편합니다

그러니까 뭔가 기능은 여러개인데 디자인때문에 그런가 버튼이 몇개 안되니 좀 불편하네요


그래서 그냥 Mi Home 앱 연결해서 쓰는게 제일 간단하네요

근데 또 Mi Home도 반응이 바로바로 되는건 아니라 조금은 답답합니다

그래도 앱에선 바람세기, 회전반경을 직관적으로 바꾸고

타이머도 맞추기 쉽고 자연바람 설정도 간단합니다



그리고 봉이 상하로는 조절이 안되고 헤드 부분만 위아래로 까딱 까딱 움직일 수 있는데

높이가 적당해서 그런가 단점으로 다가오진 않았습니다


무게도 가벼워서 어디 무선으로 이동시켜서 쓰기도 좋았고요(요리, 설겆이 할때...)


이정도 가격이면 꽤 괜찮게 잘 산거 같은 느낌입니다




+ Recent posts